특수 컨테이너

구조] 40피트 특수 컨테이너에 적용하는 구즈넥 터널 / FLAT BED CONTAINER / 장비 장착용 철골 프레임

컨테이너 구조 (구즈넥 터널)

컨테이너 종류는 무긍무진 합니다.CONTAINER는 용기의 의미입니다만, 일반적으로 제작이 되어지는화물 운송용 컨테이너는 문이 달려져 있고, 화물의 보관과 운송등에사용이 되어진 운송용기라고 한다면 금일 포스팅 하는 컨테이너는바닥만이 있는 장비 설치용 FLAT BED 컨테이너 입니다.

구조가 FLAT RACK 과 비슷하지만 기둥이 없습니다.바닥만으로 상부의 하중을 견뎌줘야 
하기 때문에 바닥 프레임이아주 튼튼하게 제작이 되어져 있습니다.

아래 사박 박스안이 주즈넥 터널 입니다.컨테이너를 운송하는 트레일러의 종류도 많은데요본 컨테이너는 콤바인 샤시나 구즈넥 샤시에 운송이 가능합니다.물론 평판 트레일러도 가능하죠.




화물이 실려지면 이렇게 사다리처럼 빈공간이 생기면 안되겠지만이런 구조는 상부에 뭔가를 올리기 위한 구조라서 오픈이 되어져있는것 입니다.


구즈넥 터널도 ISO 규정상에 크기와 규격이 정해져 있고본 컨테이너는 TRANSFER ZONE AREA의 규정도 따르고 있습니다.컨테이너의 하부는 트레일러의 상부 MAIN BEAM에 맞 닿을 수 있도록 어느 구간마다 아래쪽으로 쭉 내려애 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구즈넥 터널의 맨 끝쪽에는 TUNNEL BOLSTER라는것이좌우측 BSR에 용접이 되어져 막고 있습니다.컨테이너를 운송중에 급 브레이크를 잡았을때 상부의 콘(CONE)들이샤시의 콘과 체결이 되어져 있지만 순간적인 강한 충격으로차량이 멈추게 되면 콘이 끊어 질 수도 있는데...구즈넥 샤시에서구즈넥의 목이 있기 때문에 본 BOLSTER가 도 한번 컨테이너가앞으로 쏠리는것을 방지하는 역활을 하게 됩니다.
컨테이너는 간단한거 같지만 보이지 않게 운전자를 보호하기 위한디자인들도 적용이 되어져 있슴을 알아야 합니다.


넓은 간격으로 드물게 강한 섹션(SECTION)의 크로스멤버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컨테이너의 길이가 40 피트 입니다. 12미터 입니다.


가운데에 지게발 구멍이 있습니다상부에 콘도 없고, 들수 있는 부분이 없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지게발이 들어갈 수 있는 지게발 구멍을 만들어 줬습니다.


이런 특수 컨테이너는 거의 없습니다. 사진상으로 보셔도 조금 이상한 디자인이죠 ?


아래 빨간색 사각 박스안은 라싱링 입니다.상부의 기계나 운반시 뭔가로 묶을수 있도록 라운드 바(원형바)를 절곡하여 용접을 해줬습니다. 전형적으로 FR 컨테이너에 적용이 되어지는 라싱링 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재미있고 유익한....컨테이너깡통 박사의 컨테이너 이야기는 계속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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