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사진은 20 피트 1 SIDE OPEN 입니다. (사이드쪽 한쪽면만 열리는 타입)
긴급으로 진행이 되는건이라 야간작업을 하면서 제작을 하였습니다.
20 피트는 길이가 길어서 바닥의 프레임이 많이 두꺼워지고 강도가
나와야 컨테이너가 쳐지지 않고 강성을 발휘 합니다.
컨테이너 도어(DOOR)를 달기 위하여 벽체가 없기 때문입니다.
간혹 무거운 화물을 옆에서 실고 내리기 위하여 한쪽의 벽체를 털어내고
"일반 20 ft 수출용 컨테이너를 개조하여 창고로 사용하시려고 개조 문의"를
깡통박사에서 주시는데.. 거의 대부분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조적으로 문제가 있으니 강도가 나오지 않으니 포기하라고 조언을 드립니다.
벽체가 있고 없고의 차이는 엄청난 차이가 있기 때문 입니다.
20피트 길이 방향으로 옆쪽이 전체가 열리는 구조로 되어져 있는
사이드 오픈 컨테이너 입니다
보통은 도어가 4개가 부착이 되어지고..한쪽에 2개씩 붙여지고 접혀져
양쪽 기둥방향으로 열리는 구조 입니다.
참고로, 베이스 프레임의 강도가 나오지 않으면 화물을 적재후 문이 열리지
않거나 닫을수 없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빠른 납기를 맞추려고 공장에서는 야근을 하면서 작업중입니다.
컨테이너에 들어가는 28 mm 목재면 입니다.
도면상에 나와 있는 정확하 위치에 나사못을 작업 했습니다.
깡통박사의 블러그 주소
http://blog.naver.com/kmarine621
2탄으로 출간한 컨테이너 기술 서적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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